본문 바로가기
건강 지압 마사지

알아두면 좋은 지압점

by 푸른 메아리 2021. 6. 20.
728x90

알아두면 좋은 지압점

손에도 발에도 귀까지 우리 몸을 좋게 하는 지압점이 있다. 알아두면 좋은 지압점들로 피로도 풀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고자 한다. 무릎 통증 예방에 좋은 지압까지 있다니 반가운 소식이다. TV를 볼 때 가만히 앉아 있지 말고 오늘 알아둔 지압점을 누르면서 시간을 보내면 좋을 것 같다.

1. 피로를 풀어주는 지압점 [생생정보 61화 참고]

목도 뻐근하고 피로가 풀리지 않을 때 앉아서 할 수 있는 지압이 있다.

고개를 숙이면 목 뒤 가장 많이 튀어나온 뼈(7번 경추)에서 어깨 끝의 중간 지점에 견정이라는 혈자리가 있다.

견정혈을 매일 2~3분 지압해주면 머리를 시원하게 눈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2.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지압법 [생생정보 55화 참고]

살이 쏙쏙 빠지는 지압점 볼펜을 준비한다. 볼펜이 없으면 손을 누른다.

 

(1) 음식 생각을 없애 주는 중충혈이다. 중충혈은 손가락 중지 끝부분이다.  대뇌의 식욕을 억제한다.

 

(2) 허기를 줄어주는 노궁혈이다. 노궁혈은 손을 쥐었을 때 중지 끝이 손바다게 닿는 부분이다. 피로를 풀어주고 소화를 천천히 시켜줘서 배고픔을 억제할 수 있다.

 

(3) 폭식을 예방하는 신문혈이다. 신문혈은 약지와 새끼손가락 사이로 쭉 내려가다 손목과 만나는 부분이다. 화가 나거나 스트레스로 많이 먹는 분들에게 폭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3. 무릎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지압점 [엄지의 제왕 211회 참고]

다리 근육을 강화하는 혈자리는 족삼리혈이다. 족삼리혈은 손이 걸리는 부위에서 손가락 한마디 바깥쪽에 위치한다.

다리 안쪽에 위치한 혈해혈이 있다. 혈해혈 자리는 무릎에 손을 대면 엄지손가락이 닿는 부위이다.

무릎에 손을 올렸을 때 엄지손가락이 닿는 부위, 혈해 지점을 지압해 주면 무릎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다.

 

지압이 통증 예방이 될까?

주기적으로 지압을 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예방기능까지 한다.

무릎관절뿐 아니라 주변 근육의 힘이 맞아야 효과를 상승시킬 수 있다.

무릎이 아플 때 다리와 무릎 위아래를 같이 지압하면 좋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