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위 건강 관리 법

by 푸른 메아리 2021. 7. 19.
728x90

위 건강 관리 법

엄지의 제왕에서 위 건강에 도움이 되는 관리법을 소개하였다. 오래전부터 위장약을 달고 살았기 때문에 속 쓰림이 잦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위부터 아파서 방송을 눈 여겨볼 수밖에 없었다. 쓰리고 더부룩한 속을 그냥 놔두면 큰 병이 될지도 모른다. 오늘 위 건강관리를 잘하고 있는 배우 임병기 님의 건강관리법을 요약해 보았다.

 

배우 임병기의 위 건강 관리 법

1. 공복에 천천히 물 마시기

Q : 아침 공복에 물을 많이 마시면 위 건강에 도움이 될까?

A : 아침에 물을 챙겨 먹는 것을 굉장히 좋은 습관이다.

 

동의보감 탕액 편에서 가장 중요한 한약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물"이다.

밤새 호흡을 통해 몸이 건조해지기 때문에 아침 공복에 찬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을 천천히 마시면 위 건강에 도움이 된다. (물을 벌컥벌컥 마시는 것은 좋지 않다.)

 

2. 허리 근육 운동

Q : 허리 근육과 위 건강이 어떤 관련이 있을까요?

A : 허리 근육이 경직되면 위 통증이 유발한다. 허리 스트레칭을 해주면서 척추 주변 근육과 위를 관장하는 자율신경 이완해 주는 효과가 있다.

 

지속적인 중강도의 유산소 운동은 위장관 보호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출처:영국 위장병 학회지 (2001)]

 

3. 미역 많이 먹기

미역이 피를 맑게 해서 위 건강에도 좋을 것 같다(?)

 

Q :  실제로 미역이 위 건강에 도움이 되나요?

A : 실제로 도움이 많이 된다.

 

미역에는 철분과 엽산이 풍부해서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을 깨끗하게 해 주고, 몸의 염증 수치를 낮추어 준다.

미역이 산모에게만 좋은 것이 아니라 위장 건강에도 상당히 도움을 준다. 특히 미역에 풍부한 알긴산은 우리가 속이 쓰릴 때 많이 먹게 되는 제산제의 주요 성분이다. 그래서 속 쓰림의 주요 원인인 위산을 흡착하고 중화해 주는 역할을 한다. 실제 병원에서 처방받은 위장약은 대부분 알긴산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728x90

댓글